본문 바로가기

    천고서랑은...

    예스러운 배경의 소설과 드라마를 이야기합니다.

미디어/영화와 드라마

투도우(tudou)로 놓친 드라마 보기

by 와룡 2010. 12. 10.

주말에 TV를 보기 힘든 개인적인 여건상, 시크릿 가든 본방을 볼 일이 별로 없다.
우연히 한 번 보았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보고픈데, KBS라면 홈피에서 무료로 볼 수 있지만, SBS는 유료라 볼 수 없는 현실. 워낙 유명한 드라마라 웹 공유가 되어 있을까 하고 뒤지다가 좋은 정보를 얻었다.

투도우왕(土豆网. www.tudou.com)이라는 중국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 한국 드라마가 잔뜩 올라와 있다는 사실!
나만 몰랐나, 벌써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다.

투도우 - 해외 드라마 메뉴


<시크릿 가든>을 플레이 했더니, 놀랍게도 이번주 방영된 것인데도 중국어 자막까지 나온다.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의 인기를 새삼 실감했다.
더구나 현재 드라마 인기 순위도 1위가 <메리는 외박중>, 2위는 <시크릿 가든>이다.

2010/12/10 드라마 순위


화질이 아주 좋지도 않고, 가끔 끊길 때가 있어서 매번 이용하기는 좋지 않지만, 놓친 한 회 정도 보기엔 충분하다. 요즘 <천추태후> 재방송을 즐겨보고 있는데, 중요한 부분을 놓쳐서 찾아봤더니, 오래된 건데도 회별로 찾을 수 있었다.
<대물>의 경우에는 화질 수준 별로 있는데다 전혀 끊기지 않아서 불편하지도 않게 잘 봤다. 우리 나라만큼 인기가 없는지 중국어 자막이 없어 방해도 안되고.

온라인 동영상 보기


끊김없는 관람을 위한 다운로드 기능도 있다.
사이트에 가입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지만, 게다가 다운로드 속도도 썩 빠르지 않지만, 걸어놨다가 나중에 편하게 보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파일 형식은 플래시 비디오인 f4v이다.


다운로드해서 플레이~


국내에서 보기 힘든 중국 드라마도 이런 저런 공유를 통해 보곤 하지만, 한국 드라마까지 중국 사이트에서 보게 될 줄은 몰랐다. 놀랍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하다.
하지만 역시 드라마는 본방을 볼 때가 제일 재밌는 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