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고서랑은...

    예스러운 배경의 소설과 드라마를 이야기합니다.

미디어/게임

헌원검 외전 운지요(雲之遙) 해볼까~

by 와룡 2011. 3. 16.

<운지요> 발매일이 벌써 1년이 지났다. 구매할 방법을 이리저리 찾아봤지만 결국 구하지 못해 언젠가 중국에 가거든 사리라 다짐했던 게임이다.
그런데... 언제부터 그랬는지 모르지만, 다운로드 판을 팔고 있었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한 후 실행 전에 시리얼 키를 인증받아 게임을 하는 방식이다. 그것도 단돈 8000원에~
당장 구매를 하려고 했지만, 중국 사이트라 내가 결제할 방법이 없다. 하지만 우리에겐 구매대행사가 있지 않은가.

이렇게 해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설치 및 인증, 실행까지 진행했다.

<엘더스크롤 4 - 오블리비언>을 하던 중인데, 평소 하지 않던 잔인하고 징그러운 미국식 게임이라 우습게도 무서워서 게임을 못하는 날이 종종 있다. 며칠 전부터는 뱀파이어 관련 퀘스트가 자꾸 나와서 밤마다 잠을 못 이룬다.
그래서 좀 아기자기한 게임을 찾고자 하다가 <운지요>가 떠올랐던 거다.
헌데 완전 3D게임을 하다가 일부 3D(아주 2D는 아니니까~) 게임을 해보니 확실히 뭔가 촌스럽고 불편하긴 하다. 그래도 역시 <오블리비언>은 '낮'에 '누군가'가 있을 때 하기로 하고, 밤에는 예쁘장한 <운지요>를 즐기기로 하겠다.

이제 막 시작했으니 게임 스토리는 천천히 올리기로 하고, 혹시 있을지 모를 《헌원검》 매니아들을 위해 다운로드 판 구매 방법을 써 본다.

운지요 다운로드판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다.
오른쪽에 있는 [游戏下载]를 누르면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설치까지는 아무 문제 없이 진행된다.


게임을 실행하면 패치를 한 후 시리얼 인증 창이 나타난다. 따라서 일단 시리얼 키를 구매해야 한다.


50위안만 내면 되지만, 중국 은행 계좌나 카드, 핸드폰, 즈푸바오라는 가상 계좌가 있어야 하므로 나같은 사람은 직접 구매가 불가능하다. 대신 타오바오에 가면 더 싼 가격으로 시리얼을 파는 곳이 있으니 구매대행사를 통해 구매하면 된다.
[云之遥 激活码]로 검색하면 많은 항목이 있는데 너무 싼 건 피하는 게 좋다. '激活码 아님'이란 항목들도 많으니까.

타오바오의 운지요 시리얼키 판매 리스트


그 후에 홈페이지에서 키를 등록한다. 그러려면 우선 회원 가입을 해야 하니, 첫번째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快速注册]를 눌러 회원 가입을 한다.

회원 가입 창


로그인 후 [帐号绑定]을 눌러 시리얼 키를 입력하여 등록한다. 이어서 프로그램 실행 후 인증창에 키를 입력하고 OK를 누르면 게임이 실행된다. 즐겁게도 16:9 해상도를 지원한다. 뭐, 요즘 게임엔 기본이겠지만, 대만 게임에서 이 정도면 깜짝 놀랄 일.

복잡하지만, 게임 실행까지는 한 단계가 더 있다. 게임상에서 로그인을 해야 하고, 등록할 서버를 정한다. 세 개 서버(그림에는 하나만 나오지만 본래는 세 개) 중에 아무거나 선택해서 엔터를 쳐야만 진행. 왜 클릭하면 안되는 걸까.

게임실행 후 로그인


등록 서버 선택


헌원검 시리즈는 중국 느낌이 물씬 나는 수묵화 그림이 특징이다. 이번 오프닝 영상은 캐릭터들이 굵직한 붓 선으로 그린 듯한 느낌을 주어 더 좋았다. 게임 화면도 그랬으면 좋으련만, 실제 캐릭터는 어설픈 3D다. 어설프다고 느낀 건, 얼마전 오블리비언을 했기 때문인가.

그래도 이런 고풍스런 배경을 보니 기분은 좋다.


2009/12/23 - [미디어/게임] - 헌원검 외전 운지요 - 2010/1/12 발매예정

앞선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운지요>는 시간적으론 <한지운>보다 약간 앞선 것으로, <한지운>의 주인공 황보조운의 쌍둥이 동생 서모운의 이야기다. <한지운>에서도 등장한 적 있는 서모운은 위나라 장합의 제자이자 서서의 양자다.

초반 동료로 장합의 손자인 장호와 장합의 여무사 란인이 있다. 이제 그 두 사람과 같이 첫번째 퀘스트를 하러 간다.






댓글